Immervision, 컴퓨터 비전 커뮤니티가 개발한 지능형 비전 탑재 최초의 휴머노이드 로봇 ‘조이스’ 발표

2020-09-18 11:00 출처: ImmerVision

Immervision이 컴퓨터 비전 커뮤니티가 개발한 최초의 휴머노이드 로봇 조이스를 공개했다

Immervision이 컴퓨터 비전 커뮤니티가 개발한 최초의 휴머노이드 로봇 조이스를 공개했다

몬트리올--(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18일 -- 광각 지능형 비전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몬트리올 기반 업체 Immervision이 컴퓨터 비전 커뮤니티가 개발한 최초의 휴머노이드 로봇 조이스(JOYCE)를 공개했다.

이 커뮤니티는 기계에 인간과 같은 인식 체계와 그 이상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동영상: https://vimeo.com/458617443

조이스의 목적은 로봇의 광학, 센서 및 알고리즘을 업그레이드함으로써 조이스가 환경을 보다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관련 커뮤니티를 초청해 컴퓨터 시각 기술을 더욱 발전시키는 것이다.

Immervision은 이 고도의 과제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엔지니어와 AI 개발자에게 조이스 개발 키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개발 키트 ‘조이스 인 어 박스(JOYCE IN A BOX)’는 장면 캡처 및 환경 인식을 구현할 수 있도록 보정된 2D 반구형, 3D 입체 반구형 또는 360 x 360 완전 구형 등 3개의 초광각 파노모프 카메라가 탑재돼 있다. 조이스는 ‘데이터 인 픽처(data-In-picture)’ 기술을 사용해 각 동영상 프레임을 광범위한 센서에서 얻어진 데이터로 풍부화한다. 이로써 인공지능(AI)과 신경망, 컴퓨터 시각, SLAM 알고리즘에 맥락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 시각적 인식을 향상시킬 수 있다.

나아가 조이스는 전 세계를 여행하고 스카이다이빙을 하며 비즈니스 콘퍼런스나 컴퓨터 시각 연구소를 방문할 때 사람들이 조이스의 눈을 통해 볼 수 있도록 라이브 스트리밍을 제공하고 그 능력의 진화를 지속 추적할 수 있게 한다.

조이스는 새로운 혁신 솔루션의 등장을 가속하고 광범위한 산업용 장치를 위한 차세대 지능형 시각 시스템 개발 지원을 사명으로 하는 Immervision 혁신 연구소(InnovationLab)에서 탄생했다.

파스칼 니니(Pascale Nini) Immervison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Immervision은 혁신 주기를 더디게 하는 칸막이를 없애기 위해 컴퓨터 시각 커뮤니티를 하나로 모으는 것이 큰 가치가 있다고 확신한다”며 “아이디어의 교류를 통해 기계 인식의 지평을 넓히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조이스가 복잡한 산업 과제를 해결할 대단히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리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잠재적 사용 사례는 다음과 같다.

· 진공청소기, 조명 시스템, 가전제품 등 스마트 홈 기기의 성능을 강화한다.
· 광학 기술을 발전시켜 보조 주행 및 자율 주행 자동차의 운전자 안전을 강화한다.
· 소방관이 나무숲 뒤 사람과 물체를 감지하거나 연기에 가려진 상황을 파악하는 능력을 높인다.
· 의료 진단 성능을 향상시켜 CT 스캔에서 암 종양이나 다른 질환을 보다 효과적으로 식별할 수 있도록 한다.
· 작물 질병의 조기 징후와 그 외 더 많은 정보를 식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웹사이트(JOYCE.VISION)나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조이스의 진전과 커뮤니티 내 협업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Immervision 개요

Immervision은 어느 기기에서든 지능형 시각을 가능케 한다. Immervision이 광각 광학 디자인과 이미지 프로세싱 분야에서 쌓은 깊이 있는 전문지식과 기술을 활용하면 초인적 시각 능력을 갖춘 스마트 기기를 제조, 고품질의 시각 및 상황별 데이터를 획득할 수 있다. Immervision은 모바일, 자동차, 로봇, 보안을 비롯한 산업 및 소비자 제품 산업에서 정보 캡처에서 디스플레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용자 애플리케이션과 인공지능, 버신 비전을 위한 광각 렌즈 및 이미지 처리 소프트웨어 기술을 고안하고 주문 제작하며 라이선스한다. www.immervision.com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1700556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