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STEC, 비접촉식 광커넥터 성능 향상

2020-05-27 07:00 출처: 포스텍

빔커넥터(EXPANDED BEAM CONNECTOR) D38999

안산--(뉴스와이어) 2020년 05월 27일 -- FOSTEC(대표이사 이수영)은 비접촉식 광커넥터(Expanded Beam connector)를 성능 개량에 성공하여 제조 납품 한다고 밝혔다.

FOSTEC이 개발한 고성능 비접촉식 광커넥터는 볼렌즈를 통한 빔확장형 광통신 방식으로써 기존의 물리적인 접촉식 보다 손실값이 -1dB 가량 높은 성능이었지만 이번에 개발에 성공해 손실값을 -0.5dB 가량 줄일 수 있었다.

이것은 글로벌 기업에서도 구현해 내지 못한 기술로 표준 손실값은 -2dB 이고 포스텍의 제품은 -1dB까지 성능을 만족할 수 있다.

FOSTEC은 광커넥터 손실값을 대폭 감소한 기술을 개발함에 따라 그동안 광학적인 성능에 대한 광통신 선로의 신뢰도를 높이고 나아가 장거리 전송 성능 향상과 동시에 기술 경쟁력 강화를 기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비접촉식 광커넥터는 2019년 중소기업벤처부에서 인정한 ‘성능인증’을 받은바 있다.

또한 이번 비접촉식 커넥터 성능 향상을 통해 빔커넥터 기술 완성도 확보 및 국내외 매출 확대와 동시에 중장기적인 사업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포스텍 개요

수출유망 중소기업이며 벤처기업인 포스텍(FOSTEC INC)은 19년간 정보통신 네트워크 분야에서 광통신 제품을 연구 개발·제조해왔으며, 2014년에는 육군전술정보통신체계(TICN)사업 양산업체로 선정되어 납품에 참여하고 있다. 더불어 전 세계 각 지역에서도 포스텍의 광통신제품에 관심을 가져 수출백만불탑 수상 경력도 있다. 포스텍은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 60명의 직원이 재직 중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