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커뮤니케이션, ‘컴퓨터비전/AI기반 영상인식 구현 기술 및 솔루션 세미나’ 개최

AI의눈-‘컴퓨터비전/AI기반 영상인식 구현 기술 및 솔루션 세미나’
5월 29일(수)~30일(목) 전경련타워에서 개최

2019-05-08 09:05 출처: 순커뮤니케이션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08일 -- 순커뮤니케이션은 5월 29일(수)부터 30일(목)까지 양일간 여의도전경련타워 사파이어룸에서 ‘컴퓨터비전/AI기반 영상인식 구현 기술 및 솔루션 세미나’를 양일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선 29일(수) △자율주행 자동차용 인식기술 개발현황 및 발전방향 △인공지능 기반 물체인식 기술 현황 △인물분석 AI기술 소개와 AR로의 적용 △의료영상에서의 인공지능 기술의 최신 연구 동향 및 상용화 전략 △딥러닝을 활용한 머신비전의 기술혁신 △인공지능 기반의 컴퓨터비전 기술을 이용한 번호판 기술 발표가 있으며, 30일(목) △지능형 감시시스템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 영상인식 기술 △증강,가상현실을 위한 컴퓨티 비전 및 딥러닝 기술 동향 △드론의 영상 기술 활용 연구 소개 △ 딥러닝을 이용한 객체 검출 기술 동향 및 실시간 구현 △딥러닝을 이용한 객체 검출 기술동향 및 실시간 구현 △물리보안 시장의 영상 인식 기술 소개 발표가 이어진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트랙티카(Tractica)는 컴퓨터비전 분야가 2022년까지 486억달러 규모로 매년 42%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며 기술의 발전뿐만 아니라 앱 생태계처럼 컴퓨터비전으로 생태계를 구성하려는 시도가 성장속도를 더 빠르게 할 것 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최근 AI기반 영상인식 기술은 머신러닝, 특히 딥러닝이 접목되면서 각종 산업에서 가장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의료영상진단기술, 자율주행차, 스마트홈, 보안 및 영상감시, 지능형로봇의 시각기능, 스마트팩토리, 국방 및 우주항공, 헬스케어, 가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반이 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미지프로세싱 기술인 컴퓨터비전 시스템과 딥러닝이 융합되어 구현되는 AI 기반 영상인식 핵심 구현 기술과 관련 국내외 영상인식 시장분석과 AI 기반 영상처리 기술 접목방안 등 제반 기술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므로 관련 업계분들이 시장정보를 교환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담당자는 밝혔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순커뮤니케이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순커뮤니케이션 개요

순커뮤니케이션은 국내/외 IT 차세대 기술 및 응용기술의 핵심 이슈와 동향을 분석하고 국내/외 산업 및 시장 정보등을 수집하여 보다 나은 행사를 기획하여, 관련업계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반도체/사물인터넷(IoT)/모바일/가전, 전자/나노, 센서, 기술 등 다양한 차세대 IT 기술을 주제로 세미나와 컨퍼런스, 기업행사를 기획, 대행하는 역할을 하며 기업을 홍보하는 PR 대행사로도 활약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