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세이돈 재단, 플랫폼 공식 개시 앞두고 공식 자금조달 일정 발표

2018-06-13 15:10 출처: Poseidon Foundation

몰타--(뉴스와이어) 2018년 06월 13일 -- 포세이돈 재단(Poseidon Foundation, 이하 “포세이돈”)이 2019년 8월 플랫폼의 공식 개시를 앞두고 3건의 토큰 발행을 포함한 향후 1년에 걸친 공식 자금조달 일정을 발표했다.

최초의 토큰 발행은 2018년 6월 16일에 개시하여 7월 29일까지 6주 동안 계속될 예정이다. 2차 토큰 발행은 2018년 11월 3일부터 4주 간 계속될 것이며 3차 토큰 발행은 2019년 5월 4일부터 2주에 걸쳐 시행될 예정이다.

포세이돈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들을 매장 POS 시점에서 탄소배출권 시장과 연계시켜주는 비영리기관으로서 소비자들이 일상 소비재를 구매할 때 전세계 삼림 보전 프로젝트에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기후변화 영향을 상쇄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준다.

세 차례에 걸친 토큰 판매를 통해 총 180억 개에 달하는 오션(OCEAN) 토큰이 시장에서 유통될 예정이다. 오션은 포세이돈 플랫폼을 통해 탄소배출권 구입이 가능한 단일 목적의 토큰이다. 오션 토큰을 통해 플랫폼 사용자들은 사업 활동과 일상 생활에서 어쩔 수 없이 초래하는 기후변화 영향을 상쇄할 수 있게 된다. 1차 토큰 발행에서 오션은 7월 29일까지 스텔라 루멘,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를 통할 경우 토큰의 내적 가치 대비 35%의 할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오션의 내적 가치는 현재 86억4000만 유로로 추정되는 글로벌 탄소배출권 시장 총 가치의 외생적·독립적 기준율에 따라 결정된다. 총 360억 개에 달하는 오션 토큰이 발행되며 각 토큰의 가치는 24 유로 센트로 결정될 것이다. 토큰 판매에서 일정한 기여를 한 인사들은 론치 가격 대비 할인 가격으로 토큰이 제공되며 그 구체적인 일정과 조건은 아래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영리기관으로서 포세이돈은 토큰 판매에서 조달한 자금의 80%를 플랫폼을 통한 탄소배출권 매입에 활용할 것이다. 그 나머지 자금은 플랫폼의 지속적인 개발과 R&D, 소매업체들을 새로운 파일럿 프로젝트에 가입시키는 영업활동 등에 소요되는 비용으로 충당될 것이다. 기부자들이 원할 경우 포세이돈을 통해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옵션도 주어진다. 자선단체 기부의 경우 기부금의 100%가 탄소배출권 매입에 사용되고 열대우림 지대의 삼림보전 프로젝트에 직접 지원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포세이돈의 설립자 겸 CEO인 라즐로 기리치(Laszlo Giricz)는 “1차 토큰 발행은 우리 팀이 몇 달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과정의 클라이맥스가 될 것이다. 우리 플랫폼은 소비자들이 커피나 휘발유 등을 구입할 때 자신들이 발생시킨 탄소족적을 상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사상 최초로 부여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우리는 런던의 벤앤제리 스쿱 샵(Ben & Jerry’s Scoop Shop)이 처음 문을 열었을 당시부터 탄소족적 상쇄 작업을 시작했으며 그 당시에 매달 평균 1500 그루의 나무를 보호하는 실적을 올렸다. 이는 비록 소규모이긴 하지만 우리 플랫폼이 다수의 소매업체들에 걸쳐 긍정적인 환경 영향을 미치는 한 가지 사례에 해당된다”고 덧붙였다.

세 차례의 오션 토큰 발행 일정은 다음과 같다.(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2y5EeFd)

포세이돈(Poseidon) 개요

포세이돈은 혁신적인 기술을 도입하여 보통 사람들이 라이프스타일 선택을 통해 탄소족적을 상쇄시킬 수 있도록 돕는 비영리기관이다. 포세이돈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탄소 시장을 일상적인 POS 시점 소매 거래와 연계시키고 사용자들이 삼림보전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거래를 통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는 보통 사람들이 탄소족적과의 관계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중요한 행동상의 변화를 촉발하며 탄소 시장의 급속한 성장을 도모함으로써 기후변화 저지에 의미 있는 공헌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세이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s://poseidon.eco/)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61200520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poseidon.eco/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