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비보스크라이브, CE 인증 획득한 IVD 키트 형태의 LymphoTrack Dx TRB Assay 출시하며 MiSeq 플랫폼용 NGS 클론성 측정 제품군 추가

2018-05-16 14:56 출처: Invivoscribe Technologies

샌디에고 캘리포니아주--(뉴스와이어) 2018년 05월 16일 -- 인비보스크라이브 테크놀로지(Invivoscribe Technologies Inc.)가 CE 인증을 획득한 체외진단(IVD)용 차세대 시퀀싱(NGS) assay 키트인 Illumina® MiSeq® 플랫폼에 사용되는 LymphoTrack® Dx TRB Assay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비보스크라이브는 수십 년에 걸쳐 종양학과 맞춤형 분자 의학 분야에서 클론성과 바이오마커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해 온 글로벌 기업이다. 또한 진단과 추적에 모두 쓰이는 클론성을 측정하기 위해 만들어진 완전한 CE 인증 획득 NGS 클론성 assay를 제공하는 유일한 기업이다. ThermoFisher Scientific® Ion PGM™에 쓰이는 LymphoTrack Dx TRB Assay와 Ion S5™ 기구는 올해 안에 출시될 예정이다.

백혈병과 림프종은 일반적으로 개별 림프 세포의 악성 변환으로부터 발생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림프 악성종양들이 한개 이상의 특정 세포 혹은 유전자 재배열을 발생시키도록 유도한다.

LymphoTrack Dx TRB assay는 복제 TRB Vβ-(Dβ-)Jβ 재배열 시퀀스를 식별하며 동반 소프트웨어인 LymphoTrack Dx 바이오인포매틱스 소프트웨어는 명확한 도수분포 요약을 제공한다. 이러한 복제 시퀀스는 질병 자체는 물론 박멸에 목표를 둔 치료 효과를 추적하는 종적 연구에서 미세잔존질환(MRD)을 관찰하는 데 쓰일 수 있다.

The LymphoTrack Dx TRB Assay는 CE 인증을 획득한 인비보스크라이브의 클론성 assay의 메뉴를 MiSeq®상에서 완성해 차세대 시퀀싱(NGS)의 정확성과 감도를 최대한으로 높이고 연구실 규모에 상관없이 유전자 재배열을 발견하고 추적할 수 있다.

CE 인증을 획득한 인비보스크라이브의 클론성 키트는 개별 단계에서 PCR 라이브러리 생성이 가능하며 고객 연구실 내의 일반적인 윈도우 플랫폼에서 구동이 가능하도록 제작된 바이오인포매틱스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된다. 이를 통해 샘플과 LymphoTrack Dx assays(IGH Leader, IGH FR1, IGH FR2, IGH FR3, IGK, TRG, TRB 등)의 모든 조합에서 종합적이고 다양한 테스팅이 가능하고 연구실 비용과 소요 시간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다.

딥시퀀싱 NGS assay는 기존의 PCR 기반 assay에 비해 대폭 성능이 개선되었으며 MRD 추적에 사용 가능한 유전자 배열 시퀀스와 클로노타입 대부분을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다. 또한 각각의 키트는 각 샘플과 목표의 소팅과 트랙킹을 자동화하고 시퀀스 데이터를 해석하고 세부적인 리포트를 생산하는 등 사용자 편의를 강화한 LymphoTrack Dx MiSeq® 소프트웨어를 포함한다.

인비보스크라이브의 CSO겸 CEO인 제프리 밀러(Jeffrey Miller) 박사는 “클론성 측정과 트래킹에 사용되는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하며 CE 인증을 획득한 NGS IVD TRB 키트, 바이오인포매틱스 소프트웨어를 출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NGS 기반 LymphoTrack Dx Assay는 표적 치료를 유도하고 질병 재발을 섬세하게 모니터링하는 능력이 탁월해 환자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인비보스크라이브(Invivoscribe) 개요

인비보스크라이브는 생명공학 전문 비상장기업으로 신뢰성과 높은 품질과 신뢰성, 표준성을 갖춘 첨단 시약과 테스트, 바이오인포매틱스 도구를 공급해 맞춤형 분자 진단 및 분자 약물 분야를 발전시킴으로써 전 세계 헬스케어 품질을 개선시키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당사는 연구자 전용(RUO) 테스트 키트와 CE 인증을 획득한 IVD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여기에는 IdentiClone®, LeukoStrat®, 클론성과 체세포초돌연변이를 분석하고 MRD를 모니터링하는 LymphoTrack Dx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LymphoTrack Dx Assays 등이 있다. 인비보스크라이브의 PCR, NGS 기반 테스트, 시약, 바이오인포매틱스 툴은 약 160개 국가의 임상 및 연구기관 700여곳에서 사용되고 있다. 또한 현재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 내에서 임상 실험실을 운영 중이며 이들은 CLIA, CAP, ISO 15189 인증을 획득한 임상 테스트와 CRO(임상시험수탁기관) 서비스를 공급한다. 인비보스크라이브의 임상 실험실은 종합적인 MyAML®, MyHeme®, MyMRD® 및 맞춤형 유전자 패널을 공급하고 있다. 이들 솔루션을 인비보스크라이브 자체 개발 제품인 MyInformatics®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하면 초기 유전자 돌연변이와 서브클론 아키텍처, 혈액 질환자 체내에서 발생하는 새로운 유전자 돌연변이를 규명하고 추적할 수 있다. 인비보스크라이브는 중국 내 임상시험을 지원하는 자회사를 상하이에서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동반진단 기법 개발 및 상용화에 있어 성공적인 트랙 레코드를 보유하고 있다. 인비보스크라이브는 높은 품질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며 바이오인포매틱스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모든 IVD 제품을 ISO 13485 설계 컨트롤 규격에 맞춰 개발, 세계 규제 당국의 심사를 받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