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기반 디지털 지갑 서비스 큐바오, 퓨즈엑스와 파트너십 맺고 큐바오 전용 카드 출시

퀀텀 디앱 암호화폐로 국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가능
큐바오 전자지갑에 있는 퀀텀 기반의 다양한 암호화폐 사용
카드 발급 및 승인, 정산 능력을 보유한 퓨즈엑스 프로젝트팀을 통해 실생활에 결제 구현

2018-05-03 11:00 출처: 큐바오

큐바오-퓨즈엑스

큐바오 광고 영상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5월 03일 -- 퀀텀 디앱(Dapp) 디지털 지갑으로 유명한 큐바오가 퓨즈엑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큐바오 전용 카드를 만든다.

3일(목) 큐바오는 퓨즈엑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큐바오 전용 카드를 만드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큐바오 전용 카드는 큐바오의 디지털 지갑 내 퀀텀을 포함한 암호화폐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스마트 카드다.

파트너십을 통해 큐바오와 퓨즈엑스는 디지털 지갑 거래, 지불 기능의 확장을 위해 상부상조하며 단단한 협력 관계를 형성할 전망이다. 큐바오는 자사 디지털 지갑의 사용 분야를 한층 폭넓게 확장하고, 퓨즈엑스는 결제 및 이체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한 큐바오는 퀀텀 퍼블릭 체인을 바탕으로 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다. 퀀텀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화폐 거래, 디앱 스토어, 제품 보급 엔진까지 제공한다. 디지털 지갑, 거래와 지불, Dapp 스토어, 사회적 상호 작용을 지원하고 더 나아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강력한 커뮤니티 기능을 갖는 것이 목표다. 스스로 퀀텀의 ‘카카오톡’이 되겠다는 비전을 밝힌 바 있으며, 현재 300만명 가량의 투자자들이 사용하고 있고, 총 9개의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한편 퓨즈엑스는 본인이 보유한 암호화폐를 바탕으로 기존 가맹점에서 별도의 단말기 설치없이 결제할 수 있는 스마트카드 결제 시스템을 보유한 회사이다. 퓨즈엑스 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은 스마트 카드에 있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암호화폐를 선택하여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결제하는 순간 실시간 환율로 환전이 이루어져 사용자 입장에서는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고, 별도의 앱 조작없이 사용 통화를 선택하고 잔고, 환율 등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큰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퓨즈엑스는 추후 암호화폐 외에도 신용카드, 직불 카드, 멤버쉽 카드까지 포함할 계획이다. 번거롭게 카드를 여러 개 갖고 다닐 필요없이 퓨즈엑스 하나로 모든 결제가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큐바오는 이번 파트너십은 투자자들이 큐바오 페이먼트를 실생활에서 더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퓨즈엑스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큐바오의 페이먼트 기술력이 최대의 시너지를 발휘하기 위한 발판이라고 파트너십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퓨즈엑스는 큐바오 및 퀀텀 디앱 코인 보유자들이 퓨즈엑스를 통해 암호화폐를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이는 큐바오 지갑(wallet)에 차별화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큐바오 개요

큐바오(Qbao)란 퀀텀(Qtum) 퍼블릭 체인을 바탕으로 한 소셜 네트워크이다. 큐바오는 디지털 지갑, 거래와 지불, Dapp store, 그리고 사회적 상호 작용을 지원하고, 최종 목표는 퀀텀의 카카오톡(Kakao Talk)이다. 퀀텀 기반의 Dapp인 큐바오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크게 6가지가 있는데, 퀀텀을 기반으로 한 지갑부터 디지털 화폐 거래, Dapp 스토어, 제품 보급 엔진까지 다양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