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애드워시·액티브워시 2018년형 신제품 출시

2018-03-09 11:10 출처: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삼성전자가 출시한 2018년형 애드워시 드럼세탁기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3월 09일 -- 삼성전자가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애드워시’·‘액티브워시’ 세탁기에 소비자의 변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세탁 성능과 IoT 기능을 한층 강화한 2018년형 신제품을 출시한다.

‘애드워시’는 세탁 도중에도 빨래 추가가 가능한 ‘애드윈도우’가 있는 드럼 세탁기로 2018년형 신제품은 기존 21kg 모델과 외관 사이즈는 동일하면서도 23kg의 최대 용량을 구현해 이불과 같이 부피가 크거나 양이 많은 빨래도 한 번에 세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취향이나 용도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세제를 사용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세제 자동 투입 장치를 대폭 개선했다. ‘세제 자동 투입+’는 세제를 한 번 가득 채워 놓으면 약 한 달 동안 정량의 세제와 유연제를 자동으로 넣어 주는 기능이다.

이번 신제품은 액체 세제와 유연제뿐만 아니라 기존 제품에서는 사용하기 힘들었던 고농축 액체 세제·유연제도 투입이 가능해 졌다.

특히 세제함과 유연제함을 각각 분리해 세척할 수 있어 더욱 위생적이며 아기용 세제 등 여러 종류의 세제를 구분해 사용할 경우 세제함을 추가로 구입해 상황에 따라 교체할 수 있다.

또한 강화된 ‘무세제 통세척+’ 기능으로 전용 세제 없이 물만으로도 세탁조부터 도어 프레임까지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어 더욱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세탁물의 무게·오염도 등을 감지해 세탁부터 세제 투입과 추가 헹굼까지 스스로 판단하는 ‘자동맞춤세탁’, 세제가 충분히 녹아든 미세하고 풍부한 거품이 옷감 사이사이를 깨끗하게 세탁하는 ‘버블테크’ 등 기존 기능도 그대로 적용됐다.

‘액티브워시’는 애벌 빨래부터 세탁까지 한 곳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전자동 세탁기로 2018년형 신제품은 상단 강화유리 도어가 1.5배 넓어져 세탁 상황을 더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인버터 모터를 14kg 용량 이상 모든 모델에 적용해 에너지 효율이 한층 강화됐다.

또한 소비자들이 자주 쓰는 세탁 옵션을 선정해 헹굼이 1회 추가된 ‘청정세탁’, 표준 코스 다음으로 사용 빈도가 높은 두 코스를 합친 ‘헹굼+탈수’, 건조기 사용 고객을 위해 탈수 시간을 늘린 ‘최강탈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특히 ‘최강탈수’ 후 건조기를 사용하면 세탁과 건조에 소요되는 총 시간을 약 25분, 전기료는 약 15% 절약할 수 있다.

2018년형 ‘애드워시’와 ‘액티브워시’는 IoT 기능도 한층 강화돼 모두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통해 옷감의 종류·색상·오염도에 따라 최적의 세탁 코스를 추천해주는 ‘세탁 레시피’, 원하는 세탁 종료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세탁 플래너’, 세탁기 상태와 사용 이력을 안내 받을 수 있는 ‘홈케어 매니저’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애드워시’의 경우 기본 제공 세탁 코스 외에도 ‘스마트 싱스(SmartThings)’ 앱을 통해 블라우스·검은 면 의류·흐린날 세탁 등 최대 15개로 세분화된 ‘클라우드 코스’를 추가 할 수 있어 옷감과 상황별로 최적화된 세탁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생활가전 사업부 정호진 상무는 “이번 신제품은 변화하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고농축 세제 자동 투입, 건조기 사용자를 위한 ‘최강탈수’, 위생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를 고려한 ‘무세제 통세척+’ 등 차별화된 기능을 선보였다”며 “소비자들이 세탁에 스트레스를 느끼지 않고 가사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8년형 삼성 ‘애드워시’는 17kg~23kg 용량으로 출고가는 159만9000원~234만9000원이고, ‘액티브워시’는 14kg~16kg으로 70만9000원~102만9000원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