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트 엘버트·GIC·옵트러스트, 투자회사 에지코어 인터넷 리얼에스테이트 설립

북미주 데이터 센터 플랫폼 건립에 20억달러 투자 목표

2018-02-15 11:45 출처: EdgeCore Internet Real Estate

덴버/토론토/싱가포르--(뉴스와이어) 2018년 02월 15일 -- 마운트 엘버트 캐피털 파트너스(이하 ‘마운트 엘버트’)와 싱가포르투자공사(GIC), 옵트러스트(OPTrust)가 북미 전역에 걸쳐 데이터 센터의 개발, 인수, 운영을 책임질 완전 통합 운영기능을 갖춘 투자회사인 에지코어 인터넷 리얼에스테이트(EdgeCore Internet Real Estate, LLC)를 공동 설립한다고 14일 발표했다.

회사는 약 20억달러에 달하는 데이터 센터 개발 및 투자를 목적으로 8억달러의 초기 자본금을 준비할 예정이다.

북미주 지역 데이터 센터 플랫폼을 수립한다는 에지코어의 계획에는 6개 지역 시장에 걸친 캠퍼스 건설도 포함하고 있다. 이를 위해 회사는 우선 애리조나주 메사(Mesa)에 부지 확보를 하고 이번 분기가 끝나기 전까지 현재 진행 중인 댈러스와 리노 부지 매매거래를 종료할 계획이다. 인수가 끝난 직후부터 회사는 데이터 센터 건설을 개시하게 된다. 모든 캠퍼스에서 100~200MW 가량의 전력을 공급할 예정인 가운데 회사는 2018년 말까지 이들 시장들 중에서 최초의 데이터 센터 건물을 완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더해 올해 2분기에 회사는 나머지 3개의 시장에서 부지 매입을 하여 금년 말까지 캠퍼스 건설 착공을 할 방침이다.

에지코어 인터넷 리얼에스테이트와 마운트 엘버트의 회장 겸 CEO인 톰 레이(Tom Ray)는 “능력과 기술 수준 면에서 세계 최고의 투자회사인 GIC 및 옵트러스트와 이번에 힘을 합치게 되어 기쁘다”며 “북미에 데이터 센터 플랫폼을 건설한다는 우리 공동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게 되어 감격스럽고 에지코어의 능력을 초기 수준을 크게 넘어서는 정도로 확대하는데 GIC와 옵트러스트와 함께 계속 일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GIC는 에지코어 인터넷 리얼에스테이트의 리드 앵커 투자자가 된다. GIC 부동산 부문의 CIO인 이곡선은 “이 사업에서 GIC가 마운트 엘버트와 옵트러스트와 손을 잡게 되어 기쁘다”며 “장기 가치 투자자로서 우리는 장래에 데이터 소비량이 크게 늘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고 대중의 클라우드 사용량이 급증함으로써 데이터 센터 분야의 수익이 증가할 것에 대해서도 확신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는 증권의 매도나 매입을 유도하는 어떠한 내용도 담고 있지 않다.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edgecore.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운트 엘버트(Mount Elbert) 개요

마운트 엘버트 캐피털 파트너스는 덴버(콜로라도)에 본부를 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등록 민간 투자회사로서 데이터 센터를 포함한 관련 인프라 등 부동산 분야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마운트 엘버트의 설립자들은 부동산 자산에 대한 평가, 투자, 투자관리에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 미국, 유럽, 아시아 등지 시장에서 총 100억달러가 넘는 투자를 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데이터 센터 및 관련 인프라 부동산에 대한 투자는 50억달러 이상이다.

GIC 개요

싱가포르투자공사(GIC)는 관리 자산 1000억달러가 넘는 세계 유수의 투자회사이다. 싱가포르의 안정적 성장을 기하고자 1981년에 설립된 GIC는 싱가포르의 외환보유고 관리 책임을 맡고 있다. 장기 가치 투자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이 회사는 부동산, 사모펀드, 주식, 채권 등 다양한 자산유형에 폭넓은 투자를 하고 있다. GIC는 전세계 40개국에 투자를 하고 있으며 신흥시장에 20년이 넘게 투자를 해왔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GIC는 전세계 중요 금융허브 도시 10개의 사무소에 14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GIC에 대해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gic.com.sg) 참조.

옵트러스트(OPTrust) 개요

2016년 12월 31일 현재 190억달러의 순자산을 보유하고 전액 펀딩 완료된 투자 플랜인 옵트러스트는 캐나다 최대의 연금기금을 투자·관리하고 있으며 9만 명에 달하는 회원 및 은퇴연금수혜자를 두고 있는 확정급부금 연금플랜인 OPSEU 연금플랜에 대한 관리 책임을 맡고 있다.

옵트러스트는 캐나다 및 해외 주식, 채권, 부동산, 인프라, 사모시장 등에 걸쳐 광범위하게 투자를 하는 글로벌 투자회사로서 토론토, 런던, 시드니 등지 사무소에 풍부한 경험을 갖춘 투자전문가들을 두고 있다. 옵트러스트는 연금관리 회사로서 현재 연금수혜자들에게 계속 연금을 제공하는 것과 함께 장래에도 계속해서 연금을 제공하는 것을 회사 지상의 목표로 삼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21400525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